KOREA FLUTE SOCIETY

한국 플루트계의 발전과 미래를 연구하는 한국플루트학회

갤러리

  • 갤러리

마스터클래스 - 2015년 파올로 타발리오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한국플루트학회 댓글 0건 조회 1,613회

본문

bb30550d01e8094081f31c2626770aee_1533271335_3747.JPG


bb30550d01e8094081f31c2626770aee_1533271336_9917.PNG


bb30550d01e8094081f31c2626770aee_1533271348_5425.jpg


bb30550d01e8094081f31c2626770aee_1533271348_5846.jpg


bb30550d01e8094081f31c2626770aee_1533271348_6312.jpg


bb30550d01e8094081f31c2626770aee_1533271348_6751.jpg


<진행 및 수업내용>

*슈베르트곡에서는 악상크기에 따라 비브라토 속도도 다르게 맞추고 비브라토가 소리안에 있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. 특히 슈베르트는 ppff의 대조를 이루는 곡으로, 악보에 나타난 엑센트 마크역시 악상에 맞추어 연주하라고 하셨습니다


*모차르트 곡을 연주할때는 오리지널 출판사를 확인하여 자신이 연주하는 에디션의 악상이나 아티큘레이션 등 과 비교, 체크해보라고 하셨습니다. 그리고 p(작은소리) 연주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며 p를 잘 낼수록 다음에 나오는 f(큰소리)와 대조를 잘 표현할수 있다고 하셨습니다.


*바하곡에서는 f(큰소리), p(작은소리) 를 연주할때 입술 포지션을 다르게 연주하라 하셨고 프레이즈를 만들어 갈때는 방향감을 가지고 하라고 하셨습니다. 카덴차를 연주할때는 각 악장이 가지고 있는 기본 템포를 기준으로 하여 연주할것을 말씀하셨습니다

참가하신 이사진-김영미 이숙인 목정윤 정다은 이지연 박현정 서선미리, 통역-이숙인, 외 여섯분이 청강해 주셨습니다.



<참가학생 및 프로그램>

박혜진 (예일대 석사)
F.Schubert Introduction and Variations on Theme

 

최유나 (이화여대)
W.A Mozart Rondo D major

 

신승민(한예종)
C.P.E Bach Concerto d-minor 1,2악장